본문 바로가기
심플 쿠킹 레시피

치밥하기 딱 좋은 치킨 요리! 닭다리 조림 갈비치킨 만들기

by 팁뉴스 TIPNEWSS 2021. 3. 16.
반응형

한때 유행했었던 치킨+밥 조합! 일명 '치밥'이라고들 부르더라구요. 치킨과 밥을 곁들여 먹는 조합이래요.

왠지 치킨과 밥은 안 어울리는 조합? 따로 먹어야 될것 같다는 편견이 있었는데 한 번 먹어본 뒤로는 생각보다 잘 어울려 종종 찾게되는 조합이에요. 특히 저희 집은 닭다리 부위를 선호해서, 치킨을 시키면 닭다리 쟁탈전이 있곤했었거든요 ㅎㅎ 그래서 이번엔 닭다리만 활용하여 치밥용 갈비치킨(=갈비양념 닭다리 조림)을 만들어 봤습니다. 조리 과정 전혀 복잡하지 않으니, 저희 집처럼 한 부위만 선호하는 집이 있으시면, 선호 부위만 구입하셔서 집에서 직접 조리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요샌 닭다리, 닭봉, 닭가슴살, 닭윙 등등 부위만 모아놓고 따로 팔기도해 참 좋더라구요 :)

닭다리는 활발하게 운동하는 부위인 만큼 다른 부위에 비해 근육이 많으며 살이 탄탄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당한 양의 지방과 단백질이 조화를 이루어 쫄깃쫄깃한 감질맛이 있어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가 좋은 닭 부위 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 그럼 간단한 레시피 소개 드릴게요.


갈비 치킨 만들기 (갈비 닭다리 조림)
- 재료: 닭다리살, 우유, 버터, 시판용 갈비양념, 양파/버섯 등 

 

1. 우유에 맛술(비린내 제거용)과 소금 1스푼을 넣고, 닭을 넣고 재워주세요. 우유에 재워두면 닭 누린내(비린내)를 잡아주고 육질을 연하게 해 주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길게 두시는 분들은 저녁에 재워서 아침에 사용하기도 하시던데, 보통 1~2시간 정도면 적당한 것 같아요! 싱싱한 닭의 경우, 흐르는 물에 씻어서 바로 조리하셔도 좋으나 우유에 담궈두면 확실히 더 살결이 부들부들해서 좋더라구요.

 

2. 재워둔 닭을 흐르는 물에 씻어 닦아주신 후, 버터를 곁들여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세요. 180도로 10분 구워준 뒤, 뒤집어서 10분 더 구워주시면 적당히 크리스피하게 속까지 잘 익는답니다. 버터는 좀 더 바삭하게 먹기 위해서 추가했으며, 그냥 구워주셔도 닭 자체에서 기름이 나와 촉촉하게 잘 익어요 :)

 

3. 닭이 구워지는 동안 팬에 야채를 볶아주세요. 보통 마늘이나 양파가 잘 어울리는데, 저희 집은 버섯을 좋아해서 같이 추가해 볶아줬어요. 야채에 갈비 양념 간이 쏙 베여, 닭보다 야채가 더 맛있더라구요. 좋아하시는 야채 아무거나 넣어주셔도 잘 어울릴거에요.

 

4. 다 구워진 닭을 같이 팬에 넣어주신 후, 시판용 갈비 양념을 부워주시고 올리고당 1스푼을 넣어 같이 졸여주세요. 달달한 것을 좋아하시면 올리고당 추가해 주시고 아니면 갈비 양념 그 자체로 졸여주셔도 좋아요.
(갈비 양념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시면 더 맛있겠지만, 저는 간단한 조리를 추구해서 ㅎㅎㅎ 시판 양념을 사용했어요!)

 


완성! 흰 밥에 닭다리살 얹어 갈비양념과 함께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닭다리살과 갈비 양념이 조화롭게 잘 어울리고, 밥에도 금상첨화! 치밥하기에 너무 좋은 메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