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및 생활정보

'지메일 발송취소' 하는법

by 팁뉴스 TIPNEWSS 2021.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지메일 발송취소' 하는법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 합니다. 지메일 gmail은 google메일이죠 한국에서는 한국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네이버메일, 다음의 다음메일을 많이 쓰시지만, 전세계적으로는 지메일을 가장 보편적으로 쓰는듯 합니다. 한국에서 많이쓰는 네이버메일, 다음메일 경우 익숙하신 분들이 많지만, 지메일은 조금 생소한 분들이 많은듯 하여 , 함께 지메일 발송취소! 알아볼께요 ^^

 

 

 

지메일 발송취소, 가능한가?

메일을 보내고 받는일이 굉장히 많죠! 특히 메일을 보낼땐 누구나 조금 긴장하기 마련입니다. 내가 메일을 다른 사람에게 보내진 않을까, 잘못된 내용을 보내진 않을까 실수하면 안되는데! 하고 말이죠. 지메일을 보낼때 실수로 잘못 보낸 경우, 지메일 발송취소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그러니 혹시라도 지메일을 실수로 잘못 보내셨다면 오늘 포스팅대로 따라하셔서 취소 하시면 됩니다.

 

 

 

 

지메일 발송취소, 따라해보자!

지메일로 이메일을 보냈는데 전송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보낸 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다면 전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할점은 "메일을 보낸 직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자, 먼저 지메일로 이메일을 하나 보내보겠습니다.

지메일을 보내면 왼쪽 하단에 이렇게 작은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이렇게 지메일 사이트창 왼쪽 하단에 '메일을 보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실행취소' 또는 '메일 보기' 옵션이 표시됩니다.

이 실행취소를 눌러주시면 지메일 발송취소가 됩니다. 재빠르게 눌러주셔야 해요!!!

 

 

 

주의하셔야 할점!!!

지메일 경우 전송 취소가 가능한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메일을 취소할 수 있는 시간 선택

무슨 뜻이냐면, 지메일 경우 전송 취소가 가능한 시간을 내맘대로 설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5초, 10초, 20초, 30초 중 시간 설정이 가능한데요. 지메일을 쓰고 누군가에게 전송을 했을때, 내가 설정한 시간만큼 메일이 대기하고 있다가, 이 시간이 지나면 그때서야 메일이 전송되게 됩니다. 그 전에 내가 잘못 메일을 보낸것을 알아차렸을때 취소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30초가 좀 짧게 느껴지실수 있겠죠? ㅎㅎ 그렇기때문에 메일 쓰실땐 최대한 집중하여 실수없이 보내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내가 정한 시간이 지나서 메일을 취소하고 싶어도, 그때는 방법이 없습니다. 지메일 기본 시간은 무려 5초 입니다 ㅎㅎ 그러니 최대한 길게 30초로 바꿔보겠습니다.

 

 

자, 지메일을 취소할수 있는 시간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지메일 창을 켜시면 오른쪽 가장 상단에 톱니바퀴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신후, '모든 설정 보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모든설정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새로운 창이 열리는데요, 중간에 보시면 보내기 취소 : 전송 취소가 가능한 기간 : 5초 보이시나요? 5초를 가장 길게 바꿔주겠습니다.

 

 

 

 

 

 

이렇게 30 으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창을 가장 아래로 내린후 '변경사항저장' 버튼을 꾹 눌러줍니다!

 

 

 

 

 

 


 

만약 30초가 지난후 지메일 발송을 취소하고 싶어도, 다른 방법이 없답니다 ㅠㅠ 메일을 받은 사람이 안 읽은 상태라고 해도 발송취소가 되지 않기 때문에 꼭꼭 메일발송시 주의해주시기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