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및 생활정보

JPEG JPG 차이, 쉽게 변환하는 방법

by 팁뉴스 TIPNEWSS 2021. 9. 24.
반응형

오늘은 이미지 파일 변환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JPEG JPG 변환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오니 해당 정보를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jpeg와 jpg가 뭐길래?
jpeg는 '공동 사진 전문가 그룹 joint Photographic Experts Group'의 약자이며, jpg는 비트맵 이미지 파일을 말합니다. jpeg는 용량을 압축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때문에 압축 과정에서 품질의 저하가 일어나는 손실압축의 방식을 따릅니다. 다만 저장시에 압축률을 조절할 수 있으며, 압축률에 따라 용량에도 영향이 있게됩니다. 압축률이 높아지면 노이즈나 선명도 저하가 심해지나 용량이 작아지므로 보통 인터넷 상에서는 jpeg가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그러나 선명한 선이나 문자가 많이 포함된 이미지를 저장할때는 jpeg 형식보다는 png 등의 비손실 압축규격으로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jpg 역시 확장자 이름 외에는 jpeg와 크게 다른 점은 없어서, 쉽게 생각하면 같은 이미지 파일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jpeg를 jpg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인터넷상에 이미지를 업로드 할 경우 jpeg 확장자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에는 jpeg 파일을 jpg로 변환하여 업로드하는 방법을 따라야합니다. 

jpeg > jpg 변환하는 방법?
변환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나, 가장 간단한 방법은 그림판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1. 변환을 원하는 사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연결프로그램에서 그림판 클릭!


2. 그림판을 열은 후, 왼쪽 상단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클릭!

3. 원래 파일명에 .jpg 를 입력한 후 저장하면 변환 완료!


*또 다른 방법! 컨버티오 사이트 활용하여 jpeg > jpg로 변환하기
 - 컨버티오 사이트 : 
https://convertio.co/kr/jpeg-jpg/

 

JPEG JPG 변환 (온라인 무료) — Convertio

jpeg 파일(들) 업로드 컴퓨터, Google Drive, Dropbox, URL에서 선택하거나 이 페이지에서 드래그하여 선택해 주세요.

convertio.co

위 사이트에 접속한 후 '파일선택'에서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업로드한 후 원하는 확장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jpeg > jpg를 선택 후 변환하기를 눌러주세요!

위와 같이 파일 변환이 완료되었다고 뜨면,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너무너무 쉽죠? jpeg jpg 변환하는 방법들 중 가장 쉬운 2가지 방법을 소개 드렸습니다. 어떤 방법을 이용해도 문제없이 쉽게 확장자 변환이 가능합니다. 변환 방법을 몰라 답답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