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예방 방법 (+방치하시면 안돼요)

by 팁뉴스 TIPNEWSS 2023.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지정맥류 라고 들어보셨나요? 하지정맥류는 다리의 혈관이 피부 밖으로 불거져 보이고 다리 통증 및 부종이 나타나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하지정맥류는 더 심해지기 전에 초기에 증상을 바로 알고 치료를 빨리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정맥류를 방치하게 되면 혈전이 생기고 피부가 검게 변하고

심한경우에 피부가 괴사하기도 하기 때문에 한시라도 빨리 치료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하지정맥류 증상은?

하지정맥류 증상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검붉은색 핏줄이 보인다

- 핏줄이 울퉁불퉁 튀어나온다

- 부종이 심해짐과 동시에 다리의 굵기가 달라진다.

- 부종으로 종아리 앞쪽을 누르게 되면 피부가 다시 돌아오는데 시간이 소요된다.

 

위의 경우에서 방치하고 증상이 더 진행된다면 피부염, 피부 궤영까지도 이어진다고 하니 평소 이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잘 살펴보시고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놔두다가 더 큰 병 만드시지 마시고 꼭 사전에 늦지 않게 치료받으시는게 장땡인거 다들 아시죠?

 

하지정맥류 치료대상

하지정맥류가 있으신 분들 모두 초기에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지만 그 중 꼭 치료를 받으셔야 하는 대상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하지정맥류로 미용적으로 스트레스 받는 분

- 하지정맥류로 다리 통증, 쥐, 불편하고 일상생활이 잘되지 않을 때

- 피부 부종, 염증, 궤양 등 합병증이 발생했을 때

 

이 분들은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분들에 속하며 하지정맥류는 약은 별로 효과가 없다고 하여 수술로 진행될 확률이 큽니다. 손상된 정맥의 판막은 되돌릴 수가 없기 때문인데요,

수술이라고 하더라도 금방 끝나고 어렵지 않은 수술이기에 너무 큰 부담감 가지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하지정맥류 예방방법은?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치적은 근육 운동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다리의 움직이 부족하게 되면 이러한 증상들이 심해진다고 하는데요, 정확한 예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까지발 동작하기

- 걷기 운동 규칙적으로 해주기

- 편안한 옷과 신발 착용하는 습관 기르기

- 휴식취할때 의식적으로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들기 (벽에 다리를 기대서)

- 사우나 같은 뜨거운 곳은 절대금물

- 중력 반대 방향으로 다리 마사지

 

이렇게만 꾸준히 열심히 해주셔도 하지정맥류를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랫동안 서 있는 행동은 하지정맥류를 유발할 수 있고 안좋은 습관이기에 어느정도 조절을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단순히 별거 아니라고 방치하는 분들도 많으신데, 치료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질병이든 별거 아닌 질병은 없고 사소한거라도 치료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미용적인 부분에 관해서만 문제가 있다면 굳이 뭐 치료를 안하셔도 되지만, 방치하면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빨리 마음먹고 치료하시는것이 가장 좋겠죠??

그럼 우리 모두 우리의 몸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고 이상이 있는 것 같다 싶으면 바로 병원으로 진단을 받으러 가자구요~ 모두 건행!!

반응형